토요일 트위터는 사용자가 읽을 수 있는 트윗 수를 제한하기 시작했습니다.
Elon Musk는 확인되지 않은 사용자가 하루에 1,000개의 트윗을 읽을 수 있고 확인된 사용자가 하루에 10,000개를 읽을 수 있다고 트윗했습니다.
사람들은 일일 트윗 허용량을 "초과"했다는 메시지의 스크린샷을 공유하기 시작했습니다.
Elon Musk는 소셜 미디어 회사로서는 이해할 수 없는 일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는 사용자 활동을 제한하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광고 경영진을 당혹스럽게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Elon Musk가 플레이하고 있는 훨씬 더 긴 게임인 AI 회사와의 전투의 일부입니다.
먼저 트위터가 실제로 돈을 버는 방법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수익의 대부분은 Meta 및 Google과 마찬가지로 광고에서 발생합니다.
사용자가 플랫폼에 접속하면 광고가 제공됩니다. 트위터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낼수록 더 많은 광고를 보게 됩니다. 방정식은 매우 간단합니다. 그것이 사업입니다.
그러나 Elon Musk는 전통적으로 광고를 피했습니다. Tesla는 광고를 하지 않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2019년에 그는 "나는 광고가 싫어"라고 트윗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그것에 전적으로 의존하는 회사를 인수했습니다.
따라서 Elon Musk는 다른 수익원을 창출하기 위해 필사적입니다.
이것은 단순한 비즈니스 결정이 아닙니다. 그는 광고주가 절제와 관련하여 소셜 미디어 회사에 대해 너무 많은 권한을 보유하고 있다고 믿습니다. 광고주는 Twitter에서 돈을 인출할 수 있고 인출했습니다.
광고주는 인종차별 또는 극단주의 콘텐츠 옆에 광고가 게재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Twitter의 주요 수익원은 플랫폼에서 얼마나 많은 "표현의 자유"가 허용되는지에 영향을 미칩니다.
머스크는 지난 4월 나에게 "대부분의" 광고주들이 그가 인수한 후 처음에 트위터에서 광고를 일시 중지한 후 돌아왔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머스크는 트위터를 수익성 있는 회사로 만들려는 또 다른 계획을 갖고 있다.
그는 트위터가 보유하고 있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로 돈을 벌기를 원합니다.
Twitter 및 Reddit과 같은 플랫폼은 AI 회사를 위한 놀라운 리소스인 수천억 건의 실제 인간 대화의 보고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규모 언어 모델(LLM)은 이러한 상호 작용을 통해 학습하고 보다 인간적인 방식으로 질문에 응답하는 방법을 알아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Twitter 및 Reddit과 같은 플랫폼은 이러한 방식으로 데이터 사용에 대한 대가를 받기를 원합니다.
지난 4월 Reddit의 CEO Steve Huffman은 New York Times에 AI 회사들이 하는 일에 불만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Reddit 데이터 모음은 정말 가치가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큰 일부 회사에 그 모든 가치를 무료로 제공할 필요는 없습니다."
비슷한 시기에 Elon Musk는 Microsoft가 "트위터 데이터베이스를 뜯어내고 수익을 창출하지 못하게 한 다음(광고 제거) 우리 데이터를 다른 사람에게 판매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토요일에 머스크 씨가 얼마나 좌절하고 있는지 분명해졌습니다. "우리는 데이터를 약탈당하고 있었다"고 그는 말했다.
"신생 기업부터 지구상에서 가장 큰 기업에 이르기까지 AI를 수행하는 거의 모든 회사가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따라서 사용을 제한함으로써 Elon Musk는 데이터가 LLM으로 가져오는 것을 방지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그는 AI 회사와 협상하고 그들이 가져온 콘텐츠에 대한 대가를 받고 싶어합니다.
메타의 트위터 클론?
그러나 다른 요인도 작용할 수 있으며 트위터의 광고 수익 의존도를 줄이려는 그의 또 다른 시도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머스크 씨는 사람들이 트위터에 돈을 지불하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몇 달 동안 그는 사람들을 Twitter Blue로 밀어붙이려고 노력했습니다. Twitter Blue 회원에게 파란색 체크 표시와 인증을 제공하는 당근이 있고, 지불하지 않는 사용자의 인증을 제거하는 스틱이 있습니다.
그러나 Twitter Blue는 Elon Musk가 기대했던 것이 아닙니다. 사람들은 떼를 지어 돈을 지불하지 않습니다.
아마도 그는 사용자가 지갑을 열도록 하는 다른 방법을 찾고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 무제한 트윗에 액세스하려면 월 사용료를 지불해야 할까요? 머스크가 무슨 생각을 하든 한 가지는 분명하다. 트윗을 제한하는 것은 광고주에게 좋지 않습니다.
Forrester의 리서치 디렉터인 Mike Proulx는 트위터의 "혼돈"으로 이미 흔들리고 있는 사용자와 광고주에게 제한이 "매우 나쁩니다"라고 Reuters에 말했습니다. 이것은 아마도 Elon Musk의 제한 사항 중 가장 당혹스러운 부분일 것입니다. 그는 최근 Linda Yaccarino를 Twitter의 CEO로 고용했습니다. 그녀는 전직 광고 임원입니다.
그녀는 전체 화면 비디오 광고를 포함하고 더 많은 유명인들이 앱을 사용하도록 설득하는 것을 포함하여 Twitter가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거창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트윗을 제한함으로써 그녀의 일은 훨씬 더 어려워졌습니다. 게시물에 대한 시선이 적다는 것은 광고주가 돈을 쓰는 데 관심이 적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메타가 있습니다.
Mark Zuckerberg는 올 여름 어느 시점에 Threads라는 Twitter 복제본을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피드에 제한이 있을 가능성, 읽을 수 있는 게시물 수에 대한 제한은 0입니다. 그것은 메타 방식이 아닙니다.
Elon Musk는 매우 성공적인 사업가이며 AI 회사가 데이터를 도용하는 것에 대해 진심으로 불만을 품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 주말 행사는 또 다른 머리를 긁는 사람이었습니다.
'방구석 뉴스(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즈니 스타 겸 아시아 팝가수 '코코 리' 48세에 사망 (0) | 2023.07.06 |
---|---|
후쿠시마 원전 사고: 유엔 감시단, 방류 계획 승인 (0) | 2023.07.05 |
베트남, 남중국해에서 영화 '바비' 상영 금지 (0) | 2023.07.04 |
100년 만에 발견된 눈먼 인도 화가의 '잊혀진 두루마리' (0) | 2023.07.03 |
호주가 빈 '수용소'에 자금을 지원하는 이유 (0) | 2023.07.03 |